• 원장
  • 21-07-13 10:18
  • 8,488

운영위원회 보고

어제는 1학기말 운영위원회가 있었습니다.
추후에 운영위원회 방에 상세 회의록이 올라가겠지만
간단히 보고 합니다. ^^

어제 안건은 급식 소위원회 및 급식 모니터링 보고, 1학기 교육과정 행사 평가와 2학기 행사 계획에 대한 자문,
방학중 에듀케어 운영 및 체험활동 자문, 자체평가 위원회 구성 및 5주기 평가 관련 자문, 공휴일에 관한 법률안 제정에 따른 수업일수 변경자문, 코로나 19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방학일정 변경 등이 있었습니다.

방학 일정 변경은 이미 지난 금요일 긴급 전화 협의로 한주 앞당겨 실시하기로 결정이 된 상태였고 우리 학부모님들께도 빠르게 공지 해 드렸습니다.
수업일수 변경은 지난번 국회에서 통과된 대체공휴일 관련 건으로 광복절, 개천절과 한글날의 대체 공휴일로 수업일수가 3일 줄어 들었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금년 수업일수는 199일에서 196일로 수정 결의 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급식 모니터링을 마쳤던 성예나 선생님과 개나리 대표 어머님의 보고과정이 있었는데 급식이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맛있게 제공되고 위생적인 관리 시스템을 확인해 주셨습니다. 교육과정과 행사 평가및 계획은 원안가결 되었습니다.
방학중 에듀케어는 원내에서 체험중심의 활동을 계획하고  진행할 예정이였으나 7월 4단계 때는 돌봄 중심으로만 운영되며 8월에 특별 프로그램을 2주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별 프로그램에는 요리, 방문체험프로그램, 물놀이 등이 계획 되었으나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당분간 물놀이는 피할 예정입니다. ㅠ 

그리고 덕수가족 전체의 협조가 필요한 내용으로  유치원 5주기 평가 관련 사안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평가위원이 직접 오셔서 하루종일 상주하면서 유치원 수업과 환경 안전 부분을 참관하고 서류 검토를 하는 등의 방법이였지만.. 5주기 평가부터는 자체 평가로 대체 되어 교사, 학부모 설문 결과 통계자료 및 시설 안전부분의 사진 보고로 대체 되었습니다.
평가 지침에 따라온 설문예시를 중심으로 덕수유치원 평가 설문지가 제작 되었고 아마도 오늘 배부될 예정입니다.
종이에 체크해서 보내도 되지만... 요즘은 온라인이 더 가까우니 구글에 동일한 설문을 제작 하였고 링크를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이번주중으로 설문에 꼭 참여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운영위원회 역시 거리두기를 위하여 줌미팅으로 진행 되고
덕수 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거리두기 4단계를 넘어 가길 기원 하며 회의를 마쳤습니다.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