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장
  • 21-06-21 13:39
  • 7,428

학기말을 향해 갑니다.

유치원이나 아이들이나 학부모님들이나 모두가 어려웠던 2020학년도를 뒤로 하고 시작한 2021학년도
코로나 19의 여파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하루.. 한달.. 한학기를 살아 가고 있지만
다행히 올해는 정상적인 한기를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한달 정도 지나면 여름 방학이니 우리 친구들의 한학기가 끝까지 잘 마무리 되기를 기대 합니다.

1학기 마지막 한달이 또 우리 친구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하루로 마무리 되길 소망하며
선생님들은 학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무궁화반은 상담을 시작 합니다. 학교가기 직전의 아이들이라
부모님도 선생님도 더 많이 신경쓰고 이야기 하실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주 꽉찬 면담 일정에 무궁화반 선생님도 열심히 준비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원감 선생님은 다음달 행사 준비로 선생님들과 여러 논의 중의시고
저희 유치원이 올해 3년에 한번씩 받게되는 유치원 평가 해당 년도라서 내일 전교직원 회의도 준비 중입니다.
평가와 관련해서는 운영위원회를 통해 한번 더 협조 안내를 부탁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또 여름방학중에 저희 원에서는 두분의 선생님이 자격을 승급하는 연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교육청에서 순서에 따라 지명하게 되는데.. (서울엔 교사가 많으니 그것도 밀려서 경력 3년이면 받을 연수를 6년이 넘어야 겨우 순서가 돌아오곤 합니다만.. )
올해 1급 정교사 연수를 성예나 선생님이 받게 되고... 원감자격연수를 김선미 선생님이 받게 되었습니다.
성실하게 경력을 쌓고 교육청에서 인정해 주시며 승급 연수를 통해 자격을 올려 주시는 것이니 개인적으로는 의미 있는 연수 입니다.  축하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실시간 연수나 대면 연수가 포함되어 있어 며칠은 유치원을 비우게 되는데요...
김선미 선생님은 좀 일정이 길어 2주 정도 대체교사를 투입하고 가십니다. 이번주 부터 대체교사 선생님은 아이들과 수업 과정을 익히기 위해 김선미 선생님과 함께 하고 계시구요... 다음주 부터는 대체 선생님이 수업을 맡게되실 예정입니다. 
대체선생님은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를 마치시고 여러 원에서 대체교사 경력이 있으신 선생님으로 이론과 실제를 잘 연결하며 아이들과 함께 해 주실 선생님이십니다.
무궁화반은 대체선생님외에도 이지선 선생님. 그리고 지난주부터 함께 하고 있는 교생선생님이 함께 하실 예정이니 아이들 수업에는 어려움이 없으리라 믿습니다. 

다음주 부터는 다른 연령의 상담이 시작 되고
뜨거운 여름 만큼이나 다양한 놀이와 활동들이 진행될 예정이네요
다만 어떤 활동이든 코로나19 상황에서 우리친구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놓고 고민 하도록 하겠습니다. ^^
뜨거운 날씨가 여름을 알리는 오후네요..
덕수 가족 모두에게 건강한 여름으로 지나가길 기원 합니다. ^^
 

Comment